2018년 12월 은혜와 사랑이 넘치는 성탄절예배대표기도문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아멘!

 

우리를 사랑하셔서 이 땅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신 하나님 아버지!

하찮은 저희를 위하여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고 가장 낮은 말구유에서 태어나게 하시고 십자가에 못 박게 하시고 흘리신 피로 죄 많은 저희를 구원해주시고 부활의 소망으로 살아가게 하여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 세상 누구도 줄 수없는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시고 화해와 용서의 삶을 살도록 인도하신 하나님 아버지 앞에 저희들의 죄를 회개하고 고백합니다.

예수님이 지신 십자가를 지지 않으려고 몸부림치며 살았던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시고 항상 높은 것만 바라보며 겉 사람의 모습으로 비교하고 판단하고 정죄하며 살았던 저의 모습을 버리고 아기 예수처럼 정결하고 깨끗한 속사람의 모습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를 회개의 눈으로 되돌아보게 하시고 새로운 한해는 세상의 눈보다 영성의 눈으로 세상의 욕심과 정욕을 내려놓는 겸손하고 순결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성탄절을 맞아 화해와 용서의 선물을 나누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생명을 얻는 회개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고난과 고통의 삶을 통하여 거룩하고 온유한 성화의 삶으로 성숙하게 하옵소서!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힘으로 부활의 영광을 얻은 것처럼 우리의 삶도 철저히 낮아지게 하옵시고 고난과 고통을 통하여 평화와 기쁨과 부요함을 누리게 하옵소서!

 

매일 아침마다 아기예수가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구원해 주신 감격으로 날마다 새롭게 살게 하옵소서! 이 나라 이민족을 불쌍히 여겨주시고 지진의 공포와 핵전쟁의 위기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앞으로 닥아 올 인구절벽, 소비절벽, 취업절벽, 관계절벽을 극복하게 하옵시고 각계각층의 지도자들 뿐 만 아니라 모든 집단들이 집단의 이기에서 벗어나 상생과 통합의 한마음으로 서로 사랑하고 화해하고 용서하며 나누며 살게 하옵소서! 점점 더 어려워져 가는 국가구조의 위기, 기업경쟁력의 위기, 가계경제의 위기, 교회의 위기를 이겨낼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주옵시고 이 땅에 평화와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진정한 사랑과 용서와 화해는 오직 성령의 역사로 성취되며 오직 성령 안에서 각자 온전한 거룩함으로 성화되는 삶을 살 때 이루어짐을 깨닫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저희교회가 아기 예수 닮은 순수하고 정결한 교회로 새롭게 출발하게 하옵소서!

한 영혼을 예수의 제자 삼아 세상을 구원하는 아름답고 행복한 공동체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교회의 구습과 세습을 버리고 젊은 청년들이 일어나 교회부흥의 중심이 되게 하옵시고, 아기예수 닮은 주일학교 어린이들이 모여 춤추고 뛰노는 건강한 교회로 세워 주옵소서! 교회를 섬기는 나 하나의 조그만 힘이 교회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위대한 사명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새해에 새로 출발하는 섬김의 봉사자들을 중심으로 선교의 사명, 전도의 사명, 예배의 사명, 기도의 사명, 봉사의 사명, 친교의 사명을 잘 감당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실 때 우리의 심령이 감동으로 변화하게 하시고 말씀을 통해 영적 나태함이 치유되고 새 힘을 얻는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얼마 남지 않은 한해를 되돌아보고 철저한 회개와 반성을 통하여 새해를 준비하게 하옵소서! 성가대의 성탄 칸타타찬양을 받아 주옵시고 수고와 헌신을 다하는 지휘자와 반주자를 축복하여 주옵소서!

가장 낮고 천한 말구유에 오셔서 인류를 구원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블로그 이미지

헤나메오

영화,음악,여행은 경제로 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