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안에서 폭력 자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

르노어 워커(Lenore Walker)가 제시하는 

가정 안에서 폭력 자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

1. 어릴 때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학대를 받은 적이 있는 사람

2. 성장기에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폭행하는 것을 보고자란 사람

3. 다른 사람들을 폭행한 적이 있었던 사람

4. 총 기류를 좋아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총 기류를 사용하는 사람

5. 자주 화내며 필요이상으로 쉽게 화내는 사람

6. 꼭 사람이 아니더라도 물건을 집어던지거나 때려 부수고 

또한 동물에게 폭력적인 행위를 하는 사람

7. 음주가 지나치게 많이 먹고, 음주 후에 폭력적인 사람 

8. 아내가 그의 곁에 때 지나친 질투심을 보이며 

혹은 아내의 생애 속에 나타났던 

어떤 중요한 사람에 대해서 계속 질투하는 사람

9. 아내가 항상 그의 곁에 있기를 기대하거나 아니면 

그녀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알고 자하는 사람

10. 아내가 자기의 충고를 듣지 않을 때 쉽게 격분하는 사람

11. 인격의 양면성을 가진 사람

12. 지나치게 친절하거나 지나치게 잔인한 면이 있는 사람

13. 아내에게 화낼 때 아내가 무척 두려워하며 

남편의 눈치를 보면서 자신의 행동으로 결정해야 하는 사람

14. 암성과 여성의 역할이 분명하게 구분되어 있다는 

전통적인 고정 관념을 가지고 있는 사람

15. 아내가 남편에게 폭행을 당하고 있다고 느끼는 사람
 

블로그 이미지

헤나메오

영화,음악,여행은 경제로 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