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주일 대표 기도문

 

 


 흑암의 세계에 빛이 있게 하시고, 혼돈한 세계에 질서가 있게 하시며, 생명이 없던 세계를 살아 숨쉬게 하신 하나님 진실로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죽었던 매화의 등걸에 화관처럼 눈부신 꽃이 피게 하시고, 잠들었던 자연을 일깨워 생명의 활동을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 당신께서 만드신 이 대자연이 큰 소리로 외치고 있습니다. 당신께서 죽어서 무덤에 묻혔던 예수를 살리셨다고 말입니다. 예수님께서 다시 사셨습니다. 당신께서 그 분을 살리셨습니다. 오늘 저희들은 그 분의 다시 사심을 경축하기 위해서 모였습니다. 이 모임을 축복하옵시고, 저희들에게 크신 은총을 베풀어주옵소서.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능력의 주요,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며, 영생의 소망을 주신 예수님 진실로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당신께서는 빈 무덤을 남기셨습니다. 죽음의 권세가 당신을 무덤에 가둬 두지 못했습니다. 육중한 돌문이 당신을 무덤에 가둬 두지 못했습니다. 당신은 죽음을 이기고 일어 나셨으며, 돌문을 박차고 나오셨습니다. 당신께서는 승리하셨습니다. 그리고 영광을 받으셨습니다. 당신께서 당하신 고난 때문에 저희가 구원에 이르며, 당신께서 이루신 승리 때문에 저희가 승리하며, 당신께서 받으신 영광 때문에 저희가 큰 영광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한 사람도 낙오됨이 없이 이 큰 영광에 이르도록 모인 저희 무리들을 인도하옵소서.

 

흑암과 혼돈과 무질서가 판을 치는 이 세상에서 빛과 질서와 생명을 경험하게 하시고, 죄의 현실을 극복하고 중생의 기쁨을 맛보게 하시며, 죽어 무덤에 갇힌 것 같은 현실에도 불구하고, 돌문을 박차고 빈 무덤을 남길 수 있는 능력을 맛보게 하시는 성령님 진실로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당신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에 일년 삼백육십오일이 부활의 아침이 될 것을 믿습니다. 무덤에 갇힌 죽음의 현실에도 불구하고, 돌문에 갇힌 불가능의 현실에도 불구하고, 당신께서 함께 하시고, 당신께서 도우시기 때문에 매일 매일 부활의 아침을 맞게 될 것을 믿습니다. 임마누엘의 능력으로 고난을 이기며, 십자가를 능히 감당하는 승리의 주역들이 될 수 있도록 힘 주시고 붙들어 주옵소서.

 

죄많고 부족한 저희들에게 부활의 소망을 주시고, 부활의 능력을 주시며, 부활의 삶을 주신 하나님 진실로 감사합니다. 오늘 모여 예수님의 부활을 경축하는 저희 모든 성도들에게 부활의 깊은 뜻과 축복을 깨달아 알게 하옵시며, 평화와 기쁨이 넘치는 은혜로운 시간 되도록 인도하옵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무한한 영광과 찬양을 받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종교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역예배기도  (0) 2018.03.29
[교회력절기기도] 종려주일 대표기도  (0) 2018.03.29
부활주일 대표 기도문  (0) 2018.03.28
새벽기도회 새벽기도  (0) 2018.03.27
주일낮예배설교:말씀에 순종하라  (0) 2018.03.27
블로그 이미지

헤나메오

영화,음악,여행은 경제로 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