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몸에 좋은 토마토 

 

 

 

 


한의학에서는 토마토가 열을 내리고 몸안의 독소를 제거하며 혈을 식히고 간을 편안하게 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심혈관 질환을 앓거나 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하루에 신선한 토마토를 한두개만 섭취해도 건강을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의 효능으로는 진액을 만들고 갈증을 해소하며,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를 돕는데요 ... 혈을 식히고 간장을 편안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토마토는 고혈압, 신장병, 심장병, 간질환, 당뇨병, 암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괴혈병, 펠라그라, 알레르기성 자반, 감기, 비만, 야맹증, 홍반성 낭창, 안저 출혈, 잇몸 출혈,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이 밖에도 열이 나고 입이 마르는 사람, 여름철에 나는 갈증, 답답증을 자주 느끼는 사람, 식욕이 떨어지는 사람이 토마토를 먹으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성질은 서늘하고 단맛과 신맛이 나며, 위경의 기능을 왕성하게 하는데요..........ㅎㅎ    단백질, 지방, 당류, 비타민 P, 비타민 PP와 함께 다양한 미량 원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유기산, 펙틴 (pection), 색소, 토마틴(thaumatin), 토마티딘(tomatidine)등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는 위장이 찬 사람에게는 해로우니 피하는 것이 좋으며, 찬기운의 생리통이 있는 여성은 생리 기간에는 토마토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설익은 토마토도 먹지 않도록 주의하세용...^^
 

현대 식품 영향에서 요리에 주로 사용하는 식품으로 간주되는 토마토는 특히 계란과 함께 볶아 먹으면 영양과 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데요.... 토마토와 계란은 서로의 단점을 보충해 주며, 함께 요리를 하면 비찰, 향, 맛이 아주 뛰어나고 영양가도 매우 높다고 하네요
 

채소로 또는 과일로 분류 하기도 하는 토마토는 다른 과일에 비해 영양이 풍부하고 완벽하기 때문에 '비타민 창고'라고 불립니다. 일반 채소에 든 비타민은 열과 빛에 약하고 알칼리에게 약하지만 토마토는 이러한 단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시트르산(citric acid), 말산(malic acid)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C는 산성에만 존재하는데 요리를 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으며, 손실이 적을 뿐만 아니라 체내 이용률도 높은 편입니다. 이런 토마토의 장점은 다른 채소와 비교할 바가 못 되는데요.... 토마토에함유된 비타민 P와 비타민 PP의 함유량이 다른 과일보다 훨씬 풍부하기 때문에 혈관을 보호하고 혈관이 딱딱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 입니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키고 펠라그라(pellagra)라는 피부병을 치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토마토로 건강을 챙기세요
 

 

블로그 이미지

헤나메오

영화,음악,여행은 경제로 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