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월별 태아상태에 맞는 태교방법!

 

 

 


 임신 월별 태아상태, 우리 아기는 지금 어떤 상태일까?


아기를 가진 예비 엄마 아빠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에 하나는 ‘우리 아기는 지금 어떤 모습일까?’ 하는 것이에요.

 


생명체가 예비엄마의 뱃속에 생겨난 것만도 신기한데 하루가 다르게 커가며 사람의 모습이 갖춰진다고 하니 얼마나 신기하고 궁금하겠어요?

 

그래서 예비 엄마 아빠들은 우리 아기의 심장이 뛰고 있는지, 코와 입은 어떻게 생겼는지, 발 구르기는 언제쯤 하고 있는지 마냥 궁금해 한답니다.


<우리 아기는 어떤 모습일까?>

 

그래서 오늘은 월별태아상태 및 그에 맞는 태교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예비 엄마 아빠라면 미리 알아두어야 할 의학정보, 월별 태아상태 및 태교법 함께 알아봐요.


  월별 태아상태 : 임신 1~2개월차

 

임신 1~2개월차에 병원을 방문하면 질 초음파검사를 통해 정상임신 여부를 먼저 확인합니다.

그리고 임신 6~7주가 되면 초음파검사로 아기의 심장 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분만예정일은 태아의 크기를 재어서 정하고 산모종합검사와 풍진검사를 받게 됩니다.


  월별 태아상태 : 임신 3개월

 

임산 3개월이 되면 산모는 입덧을 하게 됩니다.

또 태아는 머리와 몸통, 팔과 다리의 구분이 확실해질 정도로 성장합니다.

 

  월별 태아상태 : 임신 4개월


임신 4개월에 접어들게 되면 태아는 기분 좋음과 기분 나쁨, 불안함 등

대부분의 기초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임신 4개월 이후에는 마음을 편하게 먹고 편안한 환경에서

좋은 음식과 맑은 공기, 즐거운 마음과 상냥한 태도를 유지해야

태아에게 좋은 기운을 전달할 수 있답니다.


  월별 태아상태 : 임신 5개월

 

임신 5개월에 접어들게 되면 태아는 손과 발을 자유롭게 쓸 수 있고, 양수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을 정도가 되요.

그렇기 때문에 움직이는 태아의 태동을 확실하게 느낄 수가 있죠.

 

임신 5개월 무렵의 태아와 산모는 혈액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꼭 철분제를 복용해야 해요.


또 정기 검진을 받을 때 혈압과 체중을 측정하고 초음파를 통해 태아의 머리둘레를 재어 태아의 발육상태를 측정한답니다.

 

임신 5개월이 지나면 많은 예비 엄마들이 출산으로 인한 긴장감을 갖게 되는데요,

긴장을 풀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뱃속의 태아에게 상냥하게 말을 걸어주거나 클래식이나 연주곡같이 조용한 음악을 듣는 것이 좋은 태교법이에요.

 

  월별 태아상태 : 임신 6개월

 

임신 6개월이 되면 태아의 몸무게는 약 600g이 넘고, 태아의 크기에 비해 양수량이 많아서 태아의 위치가 자주 바뀌게 됩니다.

 

  월별 태아상태 : 임신 7개월

 

임신 7개월이 되면 몸무게가 1kg이 넘고, 임신 6개월 정도까지 다양한 자세를 취하고 있던 태아가 7개월부터는 무거워진 머리를 아래로 향하려고 합니다.

 

또 산모는 이 시기에 임신선 당뇨 검사인 혈당검사와 빈혈검사를 받습니다.

 

  월별 태아상태 : 임신 8개월

 

임신 8개월이 되면 태아는 자궁 속을 꽉 채우게 될 만큼 자라고, 이 때부터 태아의 위치와 자세도 일정하게 자리잡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주로 머리를 아래로 하고, 엉덩이와 발을 위로 한 자세를 잡죠.

 

임신 8개월이 되면 임신중독증 등의 임신합병증이 우려되기 때문에 정기검진을 한 달에 두 번씩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월별 태아상태 : 임신 9개월

 

임신 9개월이 되면 태아의 몸무게는 2.5kg 정도가 되고, 태아는 폐와 신장기능이 강해져서 호흡이 어느 정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조산이 되더라도 인큐베이터 안에서 잘 자랄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월별 태아상태 : 임신 10개월

 

 

 

자, 이제 임신 10개월이에요.

출산을 앞둔 임신 10개월에는 정기 검진을 일주일에 한 번씩 받고, 36주~37주 무렵에 검진을 통해 골반크기를 재고, 골반과 산모의 상태와 태아의 발육상태를 비교해서 분만방법을 의논하게 됩니다.


임신과 출산은 한 집안의 경사고, 축복이라고 할 수 있어요.

월별 태아상태를 잘 알아두고 때에 맞는 검사를 받으며 태교를 잘 한다면 엄마와 아빠의 예쁜 점만 똑 닮은 예쁜 아가가 성공적으로 세상에 나올 수 있겠죠?

 

 

블로그 이미지

헤나메오

영화,음악,여행은 경제로 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