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주일 설교]예수님은 누구신가?

 

 


제목 : 예수님은 누구신가

말씀 : 마1;18~25

 


우리는 지금 대강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대강절은 성탄절 전 4주를 정하여 구세주로 오신 예수님을 대망한다는 뜻에서 대강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탄절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태어나신 것을 기념하는 절기입니다.

성탄절은 부활절과 함께 기독교 최고의 절기이고 성탄절이 되면 전 세계 모든 교회에서 성탄을 축하하는 행사와 예배를 드립니다.

크리스마스 축제와 성탄예배가 없는 곳은 북한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성탄절의 주인공이신 예수님이 누구시길래 그분의 성탄을 이처럼 축하하는 것입니까?

 

첫째로 예수님은 우리의 왕이 되십니다.

 

본문 21절에 보면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은 천사가 요셉에게 한 말입니다.

이 말씀에 의하면 예수님은 자기 백성을 구원할 자라고 하는데 여기서 백성의 반대말은 임금 즉, 왕입니다.

그래서 자기 백성이라고 했습니다.

따라서 예수님은 우리의 왕으로서 이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현대의 민주주의 국가는 나라의 통치자를 국민들의 투표로 선출하기 때문에 대통령이나 수상의 임기와 권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왕정국가의 왕은 죽을 때까지 통치할 수 있고 막강한 권력을 가지고 있어서 일반인은 감히 범접할 수 없을 만큼 고귀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왕이신 예수님은 평화의 왕으로 이 땅에 오셨기 때문에 모든 백성을 공평과 정의로 다스리시는 분이십니다.

이사야 9장 6절을 보면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그의 이름은..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공평과 정의를 행하는 평화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백성인 우리는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성탄을 마땅히 축하하고 감사해야 하고 평화를 사랑하고 지켜야 합니다.

 

둘째로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자이십니다.

본문 21절에는 “또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고 하는 천사의 말이 있습니다.

예수라는 이름은 히브리어 여호수아를 헬라어로 음역한 것인데 그 뜻은 여호와는 구원이시다 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정말 자유로운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 단 한 가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으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은 그 한가지마저 저버리고 말았습니다.

# 하나님 앞에서 우리 인간의 근본 문제는 하나님의 영광을 떠난 것입니다.

 

예수님의 구원은 죄와 멸망으로부터의 구원인데 죄로부터의 구원은 그 어떤 구원보다 크고 고귀한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헤나메오

영화,음악,여행은 경제로 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