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구역예배 설교   

 

 

 

준비찬송 ㅡㅡㅡㅡㅡ 28장

사도신경  ㅡㅡㅡㅡ 다같이

찬송        ㅡㅡㅡㅡ   550장

기도      ㅡㅡㅡ 유순연권사님

말씀    ㅡㅡㅡ   요 3장 1~ 8절

거듭나는 삶으로 생명을 살리자

거듭나는 것이 무엇일까요. 
우리 같이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니고데모는 유대인의 지도자 입니다
그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고 또 믿고 있었습니다
또한 예수님의 행하신 표적을 알고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 에게 거듭나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수 없다고 합니다 .

거듭난 사도바울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

사도바울은 예수를 믿는 자들을 박해하고 잡아서 죽이고 예수가 이단이라고 외치는  유대교의 신봉자 였습니다 .
그런 그가 다메섹에서 예수님을 만나게 됩니다 .
천둥과 번개가 그를 쳤습니다  .
다메섹에서 부활의 주님을 보게 되었던 것입니다. 옆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천둥과 번개로 들렸지만 바울은 자기 이름을 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       '' 사울아 ! 사울아 !  네가 어찌하여 나를 박해 하느냐  ''
사울이 누구냐고 물었습니다
'' 나는 네가 박해하는 예수라 ''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신 예수님이 바로 바울 앞에 나타났다 . 이건 있을수 가 없는 일입니다 .
그  있수없는 일이 바울 앞에서 일어 났습니다 .
십자가에서 죽은 그가 천둥과 번개로 나타났 습니다. 나는 네가 피박하는 예수다 .  할때
바울은 자기 자신이 믿었던 고정관념과 고집과 아집  , 그 모든것이 잘못된 것 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거기에서 진실한 마음으로 회개가 일어나게 된 것입니다
회개는 잘못가는 길에서 돌아서는 것 입니다
우리는 과연 예수님을 박해 하지 않았습니까
예수님의 말씀을 멀리히고 기도를 쉬지 않으셨습니까 ?
다시한번 우리 자신을 뒤돌아 봅시다
진정한 회개가 있는 시간이 되시길 간구합니다

회개가 일어나게 된 바울은 눈이 멀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나니아를 통해 바울의 눈을 뜨게 해 주었습니다
영안이 열리게 됬습니다
이것이 거듭나는 삶으로 생명을 살리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예수를 믿을때 구원을 받게 됩니다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천국에 갈수 있습니다 그것이 은혜의 세계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가나의 혼인찬치에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 셨습니다
물이 포도주로 거듭나는 사건입니다
완전히 다른 것으로 변하는 것을 보여 주셨습니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완전히 변화 시길수 있는 분이 예수님 밖에 없습니다
그 예수님은 말씀 하십니다 .  항아리에 물을 가득 채우라고 
우리는 내안에 말씀으로 가득 채워야 합니다 
우리들의 삶속에 예수로 항아리끝까지 가득 채우는 순종을 해야 합니다
예수로 인하여 기도하고 헌신으로 항아리에 물을 가득 채워야 합니다.
예수님은 말씀 하십니다 . 물을 떠다 주라고
우리는 성령의 물을 떠다 주어야 합니다
말씀에 순종 할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예수님에 피를 먹어야 합니다

의심 하거나 불순종하면 변하지 않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과 언어가
믿음이 , 거듭나는 삶으로 생명을 살리는 일 입니다  .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지고 십자가에 죽으신 것을 고백 하는것이 거듭나는 것입니다.
그  예수님을 우리의 구주로 믿는 것이 거듭나는 것입니다  .
순종할 때 전혀 다른 포도주가 됩니다  그것이 예수님이 처음으로 자기를 나타내신 전지하시고 전능하신 자임을 보이신 것입니다 .

우리의 심령이 .  물이 포도주로 거듭난 것 같이 완전히 거듭나는 삶으로 영원한 생명을 살리는 자가 됩니다
그러므로 말씀에 순종해서 거듭나길 축원합니다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로 들어갈 수 없느니라
예수님이 말씀 하십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 나라고 그것이 하늘나라에 갈수있는 비결 입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10구역 성도들이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아멘. 


봉헌송 ㅡㅡㅡ 552장

축복 기도 ㅡㅡㅡ 인도자

주기도문

 

 

블로그 이미지

헤나메오

영화,음악,여행은 경제로 통한다

,